본문 바로가기
It's Me/정보

컴퓨터가 꺼졌다켜졌다 안켜질때 방법

by 이바람군 2021. 3. 13.
728x90
반응형

 

 

상가 선임대 후분양 과연 장점일까 단점일까?

강남에서 돌아다니다보면 종종 전봇대에 붙은 전단지를 자주 보게 됩니다. XX호선 XX역 병원,학원 등등 임대완료!! 실투자금 XX 만원 이는 사실 어딜가든 전단지 뿐만 아니라 인터넷,신문 등등 어

happygoodnews.tistory.com

 

얼마전부터 컴퓨터가 맛탱이(?)가 가려는 징조가 보였었습니다.

전원이 한번에 안들어 온다던가,,하는..

그러다가 이번주 사단이 났는데

바로 컴퓨터가 켜지질 않는거였습니다.

 

증상은 바로 전원이 들어왔다가 꺼지고,, 다시 전원이 들어왔다가 꺼지고,,

계속 반복하는것이었습니다. 지난번에는 그래서 컴퓨터를 한대 '탁~!' 치니

잘되서 역시 기계는 때려야 말을 잘 듣는구나.. 생각했었는데

이번에는 계속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했었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다보니 결론이 3가지고 추려지더라구요,,

 

첫째, 리튬건전지 교체!
둘째, POWER 교체!
세째, 수리점 방문!

 

 

첫번째 리튬건전지 교체하는 방법!!

일단은 본인컴퓨터에 들어가있는 리튬베터리가 뭔지를 봅니다.

리튬베터리가 뭔지 모른다구요??????????????

 

리튬건전지 CR2032

오른쪽 사진보시면 은색 베터리가 보이구요~

제품명(?)은 CR2032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컴퓨터에 들어있는 리튬건전지가 어떤건지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CR2032 Lithium 3v Panasonic

새제품일때 찍어놨어야 했는데 이미 뜯고나서 찍었네요;;

가격은 천원!! 1,000원 입니다. 컴퓨터를 고친다는데 천원은 투자가치가 있겠죠?ㅎㅎ

 

 

베터리를 끼우고 전원을 켜시면 짠~하고 컴퓨터가 켜져야 하는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안그럴 경우가 있겠죠?

 

그때는 두번째!

바로 POWER를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저는 리튬건전지를 교체해서 바로 전원ON이 되었기 때문에 POWER교체방법은

온라인을 한번 검색해 보시길 바랄께요..^^;;

이것도 저는 찾아봤는데 그냥 사서 하나하나 끼우면 되는걸로 봤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정신 바짝차리고하면 시간이 좀 걸릴뿐 가능할꺼같았습니다.

 

이렇게해서도 안된다면 세번째!

그냥 수리점 가는것입니다. 이때 안되는건 사실 메인보드를 교체하라고 많이들

온라인에서 얘기를 하는데 지금부터는 사실 어떤게 고장난지를 몰라서 그냥

컴퓨터 수리점을 방문해서 진단받는게 좋다는 의견이 좀더 많았습니다.

 

 

리튬베터리교체 -> 파워교체 -> 메인보드교체 -> 수리점방문 이게 정석인듯싶은데

대부분의 글에서는 '메인보드교체'를 건너뛰고 바로 수리점가는것을

권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 컴퓨터가 지금 안되서 글을 찾아보시는분도 가급적이면

파워까지만 도전해보고 수리점으로 방문할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파워교체의 경우 온라인으로 시켜서 컴퓨터수리점에서 인건비만 주고 조립해도

좋다는 얘기가 많이 있었는데 이정도는 혼자서도 할수있다는 의견이 6:4정도 되었었습니다.

그러니 이건 본인의 성향에 따라서 어떻게 할지는 판단하시면 될것같습니다!!ㅎㅎ

 

 

 

로맨스웹툰 <유미의세포들> 한번 보기시작하면 끝까지 봐야할껄?

사실 약 1년전부터 보기시작한 웹툰입니다. 아는 누군가가 재미있다고 예전부터 들어왔지만 이런 장르를 좋아하지 않기에 별 신경을 안썼는데.. 우연찮게 1화 2화 3화,,, 이렇게 보다보니 어느새

happygoodnews.tistory.com

 

 

이제 제가 첫번째 리튬베터리 교체후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저도 리튬베터리를 사서 끼워넣고 전원을 켰을때 이렇게 불이들어오는걸보고

NICE ~ ! 성.공! 성!공! 기쁜 마음이었습니다!!ㅎㅎ

 

근데 모니터가와 키보드, 마우스까지 불도 안들어 오더라구요,,

 

여기서 또 멘붕! -> 폭풍 검색! -> RAM 닦아서 다시 꼽기!! ->성공

 

저는 RAM을 닦으면서 다른 먼지들도 입김불면서 제거했고,

칫솔로 먼지 제거를 하였으며, 선들도 다시뺐다가 껴버렸습니다.

제발되라,,제발되라,, 이런 마음을 가지면서,,ㅎㅎ 안그럼 파워까지 또 도전해야하는

그런 수고로움이 생기고 불안하잖아요....... 쫄보.....입니다.....ㅎㅎ

 

그렇게 했더니 저는 성공하였습니다.

 

정말 기뻤습니다. 집에서 컴퓨터를 잘 안하긴하지만 그래도 안되서 못하는것보다

안하는게 마음이 더 편하니깐요,,,ㅎㅎ

 

그리고 이렇게 컴퓨터 덮개를 살포시 덮어 주었습니다!!ㅎㅎ

 

이후에 셋팅은 SSD, HDD 사용하시는 분들은 BIOS 에서 부팅순서 잡아주시고,

컴터켜지고 날짜가 잘 안맞고 그러면 동기화, 날짜셋팅 새로 해주심 됩니다.

컴터 켜지면 그담부터는 별거 아니니 큰 걱정마세요!!ㅎㅎ

 

 

사실 컴퓨터 가지고 계신분들 대부분이 사용할줄만 알지 전원만 안들어와도

어? 뭐지? 왜 안돼지? 아,,, 망했다,, 사야되나? 그럼 컴퓨터 저장한 파일은? 이러면서

걱정에 걱정이 꼬리를 물면서 불안감에 휩싸이게 됩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지금 5년째 다행이 잘쓰고있는데 5년만 더 버텨주었음 좋겠습니다.ㅎㅎ

 

지금 불안감에 걱정하면서 제글을 읽으시는 분들!!

혼자 할수없어 폭풍검색하고 계신 분들일꺼라 생각합니다.

더 많이 찾아봐야 거기서 거기니깐, 더 뭘 찾아서 할 생각마시고

위에 적은 것만 해보시고 안되면 바로 수리센터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겁게 컴터 하시길 바라면서

오랫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appygoodnews.tistory.com/645?category=751066

 

신천지전문 이단상담 탈퇴를 위한 노력 사이트 소개

요새 코로나와 신천지때문에 나라가 아주 그냥 시끌시끌하죠? 이번 기회에 신천지가 아주 그냥 낱낱이 파헤쳐져서 아작이 났음 좋겠습니다. 저와 같이 공부했던 분께 연락을 해봤었었는데 너무

happygoodnews.tistory.com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