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Me/일상생활

금호타이어 중국 더블스타에 해외매각 가결

by 이바람군 2018. 4. 2.
728x90
반응형

 

 

 

금호타이어 중국 매각

 

 

 

컴퓨터를 키고.. 네x버를 켰는데..

실시간 급상승중에 '가결' 이라는게 실시간 검색으로 떴다..

 

 

이유는 바로 금호타이어가 중국 타이어업체이 더블스타에 매각 되었다는 것이다.

정말 경악을 금치 못할 소식이지 않나 싶다.. 정말로..;;

 

 

 

 

금요일날 금호타이어 주가를 보고..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꼈었는데 우려가 현실이 되어버린것이다.

 

내가 왜 이런걸 걱정해야 하는지는 모르지만.. 그냥 걱정이 된다.

왜냐하면 과거의 사례들이 있기 때문이다.

 

첫번째'쌍용자동차' 이고, 두번째'한국GM' 이다.

둘다 요새 아주 시끌시끌하다 못해 나라가 들썩이는정도이다.

 

이제 왜 두 사례가 걱정인지를 봐야한다.

첫번째 '쌍용차동차'

'쌍용자동차'는 해외자본이 국내 기업을 인수하고, 구조조정 등 대량해고를 하고, 기술먹튀를 했었던.. 최악의 인수합병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중국 상하이차는 2004년 쌍용차를 인수하고 기술을 확보한후 5년뒤인 2009년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 상하이차는 '쌍용자동차'를 인수할때 자금지원을 약속했었으나 이를 이행하지 않고, 운영하는동안 대규모 구조조정을 통해 전체 직원의 약 40%에 달하는 약 3000명 가량을 해고 했었다.

 

 

두번째 '한국GM'

'한국GM'또한 이런 케이스중에 하나인데.. 2002년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이 대우자동차를 인수합니다. 이때 GM은 한국GM에 차입금 이자로

'고리대금'을 일삼았으며, 몇년동안 경영악화가 계속되자 대한민국 정부에 국내철수를 미끼로 자금지원을 요청한 상태이다.

 

 

이 글을 보는 독자의 생각이 궁금하다..

과연 이번 '금호타이어'를 중국에 헐값에 매각하는게 맞다고 보는가?

 

 

 

 

난.. 모르겠다..

 

매각을 하는게 맞는것인지.. 그렇다고 법정관리에 들어가는게 맞다고 보는게 맞는것인지..

왜냐하면.. 금호타이어는 이미 자산이 5조인데 부채가 4조원이다.....

과연 누가 이런 회사를 인수하고 싶겠는가?

하지만 더 문제는 더블스타또한 건실한 기업이 아니라는 점이다;;;

( -> https://blog.naver.com/ok_7698/221233005156 이 글을 보면 좀더 자세히 알수있다.)

 

 

 

하아.. 어렵지 않은가?

금호타이어를 매각한다면 기술먹튀는 당연한것이고, 그렇다고 매각하지 않는다면 법정관리가 자명한데

그렇게 되면 금호타이어 임직원들의 생계가 코앞의 문제로 나타나게 될것이다.

 

한번 생각해 보았다.

내가 만약 생산직의 강성노조 직원이라면..?

난.... 기술먹튀고 나발이고 매각해서 월급받았으면 할것같다.(나만 그런가??;;;)

분명 생각은 할것이다. 나중에 기술먹튀되고나면 다시 이런 사태가 도래할것이라는것을,, 하지만 지금 생계가 우선이니 어쩔수없다.라는.....

 

 

 

 

우리 나라 강성노조도 분명 문제이긴하다. 하지만 내가 그 구성원 이라면 좋을것이다.

왜냐하면... 좋잖아? 혜택좋지~ 월급많지~ .. 누가 이런걸 싫어하겠는가? 하지만 이런것도 회사가 잘되고 이럴때 누릴수있는것이지

회사가 망하기 직전인데도 이런 혜택은 이어받을려고하는.. 이런게 문제인것이다. 예전에 현대자동차 다니는 사람들 얘기를 걸쳐들었었다.

'나는 좋지만 노조가 해도 너무한다...' 라는 말을...

 

 

 

만약 금호타이어가 이런문제 없이 정말 세계적인문제로 아끼고 아꼈는데도 이런사태가 발생했다면

나는 국민 혈세가 투입되어서라도 회사를 살리는게 맞다고 보지만 이런 강성노조때문에 또다시 이런 문제가 생길것을 알면서도 혈세를

투입해야한다는것은 반대한다. 아마 거의 모든 국민들이 그렇게 생각할것이다...

 

"이동걸 산은 회장이 노조에 제시한 인센티브 관련 협의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 회장은 지난 26일 기자회견에서 더블스타 매각이 성사되면 우리사주조합 또는 개별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을 주고, 금호타이어가 자사주를 취득해 우리사주조합에 출연하기로 했다."

 

이런 상황에서라면 답은 어쩌면 정해져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쓰다보니 갑자기 이런 단어가 생각났다..   답.정.너 라는.... 답은 정해져있고 넌 대답만 하면돼....;;;;

 

포스팅을 위해 이런 저런 글들을 많이 참고하였는데 정말 의견들이 분분하다.

하지만 결론이 날수있는건 답정너 밖에 없는거같은 느낌 이었다.

 

 

'쌍용자동차' '한국GM' 과 같은 일이 다시한번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잘사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과 광고한번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