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매수

나의 오랜 기다림의 종목 포티스를 드디어 매도하다!

by 이바람군 2018. 4. 13.
728x90
반응형

 

지난번 비덴트 수익률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그때 비덴트를 8천원대 팔았었습니다.

지금보면 제가 너무 성급하게 팔았나...? 라는 생각이 들수도있지만

절대 그런 생각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그러다 쪽빡(?) 차는겁니다..

수익은 줄때 챙기는 거고.. 저는 그때 전부 올매도 쳤었는데 그것보다는

반팔고 다음추이를 봐서 반팔고.. 또 반팔고..

이렇게 하는것도 하나의 주식하는 방법 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전 그냥 올매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덴트가 거진 3만3천원까지 갔었는데 그랬음 제 수익률은.... GOOD!!

 

2017/09/09 - [주식/매수] - 주식한 이후 한종목으로 가장높은 수익률을 찍었습니다!!

 

바로 위에가 비덴트에 관련한 포스팅 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정말 오랫동안 들고있다가 판 주식의 차트입니다.

지금은 환기종목이 된

포티스

라는 종목입니다.

 

아프리카 주식방속에서 추천하는 얘기를 듣고 샀다가 아주 그냥 지하 계단을

몇개단 내려갔는지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트를 이제 다시 보니 이제 오를려고 하는 낌새가 보이기도 하는것같습니다.

 

 

제가 포티스를 산 처음 시점입니다.

맨밑에 일자면 주식 매수매도를 보시면 아실수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골을 파고 시간이 오래 걸렸는지 보이시나요??

 

 

지금으로 부터 약 1달전에 모두 매도를 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가 언제 물을 계속해서 탔는지 보이실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 아니죠??

2016년 6월 16일 첫 매수를 하여

2018년 3월 22일 매도를 하였습니다.

총 투자 기간은 645일 입니다.

그리고

수익률을 20%

주식하시는 분들은 이런 수익률을 보고 과연 뭐라고 할까요?

 

 

주식 잘 못한다고 얘기하실 겁니다.

맞습니다.

못합니다.

근데 수익을 냈습니다.

비록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였지만 저는 빨간불에 매도를 하였습니다.

그동안의 인내심이 ....흠.....ㅋㅋ

 

연수익률 10%라고 생각하면 마음 편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과연 이렇게 오래 버티실수있을까요?

제가 봤을때 80% 이상은 절대 못버티실겁니다.

왜냐하면 조급함과 온라인에서의 혼란을 주는글들.. 그리고 돈의 필요..

여유돈이 아니면 절대 저렇게 묻어둘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때마다 생각합니다. 지금 이 돈을 손해보고 빼서 다른 주식을 사면

금방 복구 할 수 있을것이란 생각.....

 

물론 위의 말도 맞습니다.

전 아직 초짜이기에 그냥 묻어두고 버틴겁니다. 그냥 무작정..

제일 좋은건 손절 할줄도 아는 능력입니다.

손절을 하면서 수익을 내는게 진정한 고수입니다.

 

수익낸 종목으로 손절칠 종목을 조금씩 조금씩...

 

저도 요새 그렇게 하고있습니다.

조금의 고수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지금 다시 기초부터 하고있습니다.

 

주식 하시는 모든분들 힘내셔서 좋은 수익 거두시길 바랍니다.

1%라도 수익을 보고 파는게 최고입니다.

많이 몇백프로 먹는다고 고수가 아닙니다.

 

그저 손해없이 주식을 할줄만 안다면 그게 바로 고수인것입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분들 성투하세요!!

 

 

 

참...

저...

이런 종목 몇개 더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