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Me/일상생활

2016년 8월 휴가 - 10년의 노하우. 속초해수욕장 파헤치기!

by 이바람군 2016. 8. 11.
728x90
반응형

속초해수욕장 갔다 오기~!

 

 

이번 여름에는 '속초 해수욕장'으로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물론 10년째 '속초 해수욕장'만으로 간다는것이 장점이자 단점이자 뭐 그런데요~

대신에 그만큼 '속초해수욕장'에 대해서 노련미(?)가 생겼으니 이번 포스팅에서 많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ㅎㅎ

 

 

 

일단 '속초해수욕장' 위치는요~ 그냥 네비게이션 치시면 주소와 상관없이 바로 나올꺼에요!ㅎㅎ

 

 

 

 

'속초 해수욕장'에서 파라솔 대여는 가급적 입구쪽 보다는 살짝 더 들어가서 대여하시는게 좋습니다.

입구쪽은 15,000원 인데 안쪽은 10,000원 하더라구요..ㅡㅡ;; 같은 해수욕장인데 가격이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평상을 만들어 놔서 대여하는데 가격은 50,000원 이구요..

돈 많으신 분들은 사용하세요...

전 돈이 없어서 10,000 원짜리 파라솔을 이용하였습니다.

 

가면 바나나보트나 뭐 이런거 이용하실수 있는데 인당 보통 2~3만원 주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속초 위치과 속초 파라솔 대여료 였구요~

 

 

 

일단 저는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거주를 하고있구요~

'속초해수욕장'까지는 T맵 상으로 3시간정도 나오네요!

근데.. 중요한건! 사진에 시간이 보이시나요? 몇시 출발인지??

새벽 5시 10분 입니다.

ㅋㅋㅋ

 

전 출발할때 보통 새벽 6시에 출발 하는데 이번에는 포켓몬고때문에 1시간 일찍 출발 하였습니다.

 속초해수욕장 가시면 포켓몬 하시는 분들 엄청 보실수있습니다.

보통때는 네비게이션상 4시간 정도 걸리는걸로 나오는데요~

휴게소 들리고 속초시내에서 살짝 밀리고 그러면 5시간 정도 여유 잡고 출발 하시면 좋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속초까지 평균 걸리는 시간이구요~~

 

'속초해수욕장'에 도착해서 놀려면 일단 숙소가 필요 하겠죠???

숙소는 둘중에 하나입니다.

돈좀 주고 원룸 들어가던지 아니면 모텔에서 자는 겁니다.

 

일단 모텔은 그동안 항상 가던 'M 모텔' 이라는 곳인데요~

20살때부터 갔었어요.. 그때 이름은 '동구장' 이었는데 몇년전에 이름을 바꿨더라구요..

M 모텔 주변으로 모텔은 약 10개 이내로 조금 있는데 제가 간데는

여기뿐이라 여기만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10년 전에 가장큰방 3박4일동안 15만원인가에 했던 기억이 있네요..

5명이 충분히 大자로 뻗어 잘 수있는 공간이었는데..

각설하구요..........

 

원룸금액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주변 모텔 이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절반가격)

'M모텔'의 경우 10분 정도 걸어가시면 해수욕장에 가실 수 있어요~

가까운 5분이나 먼 10분이나 바닷가면 다 똑같습니다.

 

 

 

그리고 원룸인데요~

3년전에 처음 가본뒤로 계속 올해도 여기만 갔습니다.

'속초HJ하우스' 라는 곳인데요~~

지어진지도 얼마 안되었고, 일단 저는 투룸을 잡아서 가기 때문에

주변 시설,가격대비 제일 좋더라구요..

사장님도 친절하구 1층에 커피숍도 있고..

단, 숙박시설대비 주차시설이 조금은 부족한게 단점이긴 하지만 그래도

관리실에 열쇠를 맡기면 다 알아서 해주니깐 걱정할필요도 없습니다.

 

 

 

 

아무리 성수기라도 막상 직접 가보시면 빈방들 조금씩은 다 있습니다.

말빨로 쇼부 보실수있으면 그렇게 가셔도 나쁘지 않을겁니다.ㅋㅋ

전 말빨이 안되서 그냥 예약하고 갔습니다..........

 

여기까지가 숙소 이용 방법이구요~~

 

 

 

이제 잘곳도 정하고 숙소도 정했으니 저녁에 먹을 고기를 사야겠죠??

장을 보실때는 근처에 있는 E-Mart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속초해수욕장' 근처에 있으니깐 슬렁슬렁 걸어가셔도 됩니다!!

 

 

 

이제 가고, 자고, 먹고는 해결 되었네요!!ㅎㅎ

이정도면 벌써 휴가의 80%는 해결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제 나머지 20%는 무얼 할까 고민인데요~

근처에 메가박스 영화관

속초수산광광시장(속초중앙시장)

해수욕장 초입에 밤문화(?)

에서 나머지 20%를 해결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일단 메가박스는

 

속초에서 E-Mart거리 , E-Mart에서 메가박스 거리 비슷비슷하다고 보심 됩니다.

겉은 후질그레한데 속은 좋더라구요..

대신에 평일에는 영화관람 시간이 많이 없다는 단점...

 

 

 

 

중앙시장이랑 속초관광수산시장과 동일 하구요~

주차하기 힘드니깐 될수있으면 그냥 택시타고 왔다갔다하세요~ㅎ

 

여기 먹거리는 제가 해놓은 포스팅도 있는데

참고하세요~~

 

[속초 씨앗호떡 후기 보기]

 

[속초 만석 닭강정 후기 보기]

 

[속초 관광수산시장 먹거리 후기 보기]

 

 

그리고 2박3일로 여행을 가면 2일이나 저녁에 고기를 구울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저는 이곳을 갑니다.

 

'그램그램'

 

로드뷰상에는다른건데 지금은 '그램그램' 입니다.

괜히 이상한곳가서 눈탱이(?) 맞지 마시구요~

그냥 저렴하고 많이 먹을수있는 여기서먹었습니다.

여행까지와서 프렌츠이즈 고깃집을 가냐?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엄하게 검증도지 않은곳에서 맛도 없는 고기 비싸게 주고 먹는것보다는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 (맛집 찾아보시고 다른데 가셔두되요.ㅋ 전 다른데 안가봐서^^;;)

 

 

 

 

 

 

 

 

 

 

속초 밤문화(?)는 별거 아닌데요~

그냥 속초해수욕장 들어가시는 입구에 별게 다있습니다.

벽돌깨기, 못박기, 다트, 야구공던지기, 농구공던지기, 사격 등등

야시장에서 볼수있는 그런것들이 있으니깐 저녁에 나가서

잠시 즐기시면 됩니다. 비싸서 그렇지 잼있긴합니다...

그리고 코코넛 파는데요...

먹지마세요.. TV에서 보는것처럼 맛있고 그런거 절.대 없습니다.

 

그리고 해수욕장에서는 불꽃놀이 하시구요~

남남 혹은 여여 끼리 놀러가셨다면

헌팅도 하시면서 노시면 됩니다.ㅋㅋㅋ

 

 

 

 

여기까지 보셨다면 처음 속초해수욕장에 휴가 가시는 분들이라도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실 수 있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구요~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댓글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