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Me/일상생활

네이버 웹툰 추천 - 금수저

by 이바람군 2018. 6. 10.
728x90
반응형





삶을 되돌아 볼 수 있게 해주는 웹툰







제가 요새 몇 안되게 보는 웹툰중 하나가 바로 요겁니다.

'금수저'

네이버 웹툰 '금수저'의 주된 줄거리는


'부모님을 선택할 수 있다고!?'
후천적 금수저가 된 아이의 인생 어드벤처


라고.. 네이버에서 알려줍니다.



한때 수저 계급에 관한게 많은 논란이 되었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이런 웹툰이 나오게 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2년동안 연재가 되었고.. 

2018년 6월 9일 105화를 마지막으로 끝맺음을 하였습니다.ㅠㅠ



주인공 : 승천 (흙수저), 태용 (금수저), 주희 (금수저), 여진 (은수저)

위 4명이 이 금수저 웹툰을 처음부터 끝까지 이끌어간다.

얽히고 설킨 4명의 운명.. 정말 웹툰이 끝날때까지 결말이 어떻게 날지 진짜 알수 없다.

진짜 웹툰 마지막까지 알수 없다.ㅋㅋㅋㅋㅋ

작가님 대박..ㅡ,.ㅡ;;



012345678

<금수저 웹툰 시작 슬라이드-넘겨보기>

이렇게 의문을 가지고 웹툰을 시작을 한다.



네이버 웹툰 금수저의 시작이다.

내가 바뀌었으면 하는 집에서 금수저를 3번만 사용하면 그집 자식과 바꿀수 있다고 한다.



01234567

주인공 흙수저(?) 승청이의 현재 가정 모습니다.

아버지는 '만화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그림을 날마다 그리고

엄마가 가장인 집에서 살고있다. 주인공은 이런 모습이 싫다.



이건 금수저(태용)이의 집상황 입니다.

120억은 뭐 그냥 껌값인.. 그런 집안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으로 치자면 '삼성' 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한마디로 삼성 이재용회장이랑 이글쓰는 제가 바뀌는 내용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태용은 어려서부터 정략 결혼을 하기로한 여자친구(주희) 도 있는 몸이었습니다.






근데 성인이 되니 어찌 된 일이 일어났던걸까요?

주희를 버려두고 다른 여자가 생긴걸까요?? 흠...




네이버 웹툰 금수저는 가난하지만 행복한 가정에서 자란 승천이

태용이를 낳을때 돌아가셔서 아빠와 단둘이 사는 태용이의 심리적 변화

이 '금수저'의 웹툰 내용이 전개가 됩니다.

그러면서 위 그림처럼 여자관계 조금 변경이 되구요...

정말.. 대단한 스토리 입니다.






이렇게 이들은 바뀐 삶을 살면서 성인이 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게 되죠.

과연 결혼은 누구랑 누가 한걸까요??

금수저금수저?

아님 금수저와 은수저? 흙수저?

꼬이고 꼬이고 꼬이고...ㅋㅋㅋ






01

시간이 흘러..

다시 금수저 할머니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묻습니다.

'행복한 삶이 었는지를...'

과연 누구에게 묻는 대사일까요?





네이버 웹툰 금수저는 우리가 삶에서 한번쯤 일어나면 어떨까? 라는 그런 내용을

웹툰으로 잘 만든것같습니다.

심리적인 묘사가 특히나 일품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거의 막바지에 들어서는 정말 눈물이 고일정도 였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보는 웹툰이었는데 이제 새로운 웹툰을 다시 봐야겠네요.

소소하지만 하루 5분의 즐거움이 생기는거같습니다.

한번 보면 빠져 나올수 없는 웹툰이니 함부로 첫화를 보지마세요.ㅋㅋㅋㅋ




일전에 네이버웹툰 '한번더해요' 도 있어요.ㅋㅋ

2018/05/06 - [It's Me/일상생활] - 네이버 웹툰 추천 - 한번 더 해요




좋은 정보가 되었다면 ♡ 를 ♥ 으로 한번 눌러주세요~

이건... 로그인이 필요 없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