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Me/정보

중고폰 구매시 분실,도난 방지를 위한 IMEI 조회 확인방법

by 이바람군 2021. 1. 2.
728x90
반응형

새해 둘째날부터 당근마켓을 통해서

중고폰 직거래를 하였습니다!!

제품은 바로 갤럭시노트10+ 인데요~

기존 NOTE8 에서 업글되었네요.ㅎㅎ

 

요새 택배거래를 하면 하도

사기가 많다보니 저는 모든 거래를

직거래로 합니다. 그러다보면 시세보다

저렴한것들을 놓치는 경우도 많지만

대신에 어지간하면 사기당할 확률이

거의 없어지니 저는 가급적

직.거.래 를 선호합니다!!ㅎㅎ

 

이런것들은 개취이니

편하시게 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일단 핸드폰에서 IMEI 조회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하는건 삼성 갤럭시NOTE10+

인데요~ 대부분 모든 핸드폰이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가능하니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제가 화면 그대로를 캡쳐해서 올리니

크게 불편함없이 따라서 그대로

하실 수 있습니다!!

Good~~~~~

 

설정->휴대전화정보

누르시면됩니다!

정말 간단하죠?ㅎㅎ

 

 

 

다음으로는 IMEI 조회

위하여서 사이트에 방문해야되는데

아래 링크 남겨드리니 클릭하심되요!!

 

분실도난 단말기 확인 서비스

 

www.checkimei.kr

 

 

노트10 S급 깨끗한 중고폰 공기계 알뜰폰사용가능, 01_갤럭시노트10, 아우라글로우_256GB, 01_S급 갤럭시노트10 256G 중고 공기계 폰마블 1년 무상 A/S, 갤럭시노트10 256G B급, 아우라 레드 갤럭시 노트10 풀커버 방탄보호필름, 1개 노트10 수제 소 가죽 지갑 다이어리 휴대폰 케이스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우리는 개인이니

'개인용'을 클릭하세요!!

 

그리고는 아래와같은 화면으로

넘어오구요~ 네모칸중에서

분실,도난조회 클릭하심 됩니다~~

클릭하면 아래처럼 페이지이동되고

아래의 동의부분에 체크를 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조회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IMEI와 모델명,일련번호

두가지로 조회 가능한 화면이 나옵니다.

대신 모델명과, 일련번호로

조회가능한건 아래에 제한된 부분이

있으니깐 참고하세요!

최근 핸드폰들은 IMEI로 다 조회가

가능하니깐 참고하세요~!^^

 

 

 

[No신천지 마지막] 신천지분들과 제 글 읽어주시는 분들께

[No신천지 1부] 내가 신천지에 글을 쓰는 이유 제가 '신천지' 공부를 했었고 저와 같은 분들이 다시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본글을 작성합니다. 비록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배운 것은 아니

happygoodnews.tistory.com

 

 

 

단말기식별번호(IMEI) 로 조회화는

화면인데요 아까 찾았던 번호를

입력하시고 특수번호 입력하시면

끝~!!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직거래 잘못했다가

분실,도난 신고된걸 산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빨간색 글씨로 써져있었습니다.

분실,도난 신고 된 정보가 있다고,,ㅎㅎ

 

여하튼간에 

중고거래 하시기전에 조금만 의심이가면

IMEI정보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택배거래간에는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어차피 입금내역있어서 신고하면

범인이야 잡히겠지만 못돌려받을수도있고,

신고하고 신경써야하고 열받고 그러면

오히려 더 손해가 발생할수있습니다!!

 

 

그럼 모두 안전거래하시고

2021년 한해도 건강히 행복한

한해되시길 바라겠습니다.^^

 

360도 보호 플렉시블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 에어클로 휴대폰 케이스, 1세트 언박싱 1+1 갤럭시 투명범퍼 카드범퍼 케이스 디즈니 페이스 소프트 젤리 휴대폰 케이스 케이안 쉴드마스터 핸드폰 액정보호필름, 3개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