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Me/일상생활

세월호와 자로. 누가 돌을 던지랴..

by 이바람군 2017. 3. 27.
728x90
반응형

세월호와 자로. 과연 누가 돌을 던지랴..


(사진출처-sbs 8시 뉴스 캡쳐)

세월호가 완전히 올라왔습니다.
3년동안 바다속에 있다가 2일만에 올라왔네요.
희한하게 세상이 혼돈전에 있을때는 계속 바다에 있었는데 혼돈후에는 바로 바깥세상으로 세월호가 바로 떠올랐네요. 참 희한하네요..

그러면서 다시 회자되는건 바로
자로의 세월호 X파일 입니다.
자로의 주장에 의하면 세월호는 외부충격에 의해서 침몰 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세월호가 완전히 떠오르고보니 외부충격에 의한 침몰이라는 주장은 힘을 잃어가고있습니다.

(사진출처-자로 블로그 캡쳐)

그러다보니 세월호 인양전과 후의 상황이 완전히 바뀐상황이 되었는데요~ 이로인해 자로를 욕하는 사람이 엄청 많이 늘었다는 것입니다.

하... 이런 상황을 어떻게 이해 해야할까요..?
저로써는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결록적으로는 정답이 아니었지만 진실을 밝히기 위해 동분서주하여 그동안의 자료를 바탕으로 결론을 도출해 낸것인데 자료들만 봐서는 그렇게 결론이 나올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당시에 언론이던 뭐던 다 자로의 자료에 관심을 보이면서 방송매체를 통해 마구 송출했었죠.. 비록 지금은 언론에서 그런 주장이 신빙성이 떨어진다하지만..

진실을 밝히기 위해 개인의 노력을 존중해줘야한다고 생각한다. 과연 그동안 다른  사람들은 무얼했는지.. 그들도 처음에는 자로의 자료를 보며 동조하지는 않았는지..

저는 자로같은 사람이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적극적인 대단한사람..
분명개인의 생업도 있을텐데 그런상황에서 그렇게 열심을 내어 세상의 정의(?)를 위해 노력하는.. 존경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개인 적인 생각일뿐 자로를 욕하는 사람들을 욕하자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안타까운 마음에 몇글자 적어보았습니다.
어서 세월호의 진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랄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