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Me/일상생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건강검진 실비청구 꼭 참고해야될 내용!(검사비용Check !!)

by 이바람군 2023. 1. 13.
728x90
반응형

2023년 계묘년 입니다.

제 스토리에 방문해주시는 모든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가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항상 그렇듯 오래맛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몇일전 건강검진을 받고왔는데 저처럼 혹시 낭패를 보실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글을 작성하니깐 글이 조금은 길더라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건강검진

나라에서 홀수년에 태어난 사람들은 홀수년이 되는해, 짝수년에 태어난 사람들은 짝수년이 되는해 건강검진을 시켜주는데요~ 예를들어 1981년생은 2023년 올해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으실수있으며, 2024년에는 82년생 분들이 무료로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는겁니다. (무료는 언제나 그렇듯 완전 기초만 해줍니다. 피뽑고 뭐 등등 그리고 나이에 따라서 무료검사 항목들이 늘어나니깐 이점도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올해 내가 건강검진해당여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건강검진받을수있는 병원

위에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검진기관 찾기하시면 내 주변에 있는 병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피만뽑는거니깐 주변 어지간한 내 주변에는 병원이 다 있는것같습니다. 저는 건강검진을 너무 오랫만에 해서 전문적으로 해주는 센터를 찾아서 하게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규모있는 하는 몇안되는 곳인데 바로 '한국건강관리협회'라는 곳입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서울강남지부' 에서 하였습니다.

 

잠실역 7번 8번출구 바로앞에있는 건물. 황금색으로 번쩍번쩍 빛나는 롯데캐슬프라자 3층에 위치하여있습니다.

지하철역 내려서 지상으로 올라오자마자 출구앞에 있는 황금색으로된 건물입니다!ㅎㅎ

 

검진시작

3층으로 올라가면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를 도와줍니다. 건강검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이렇게나 많을 줄은 상상하지도 못했습니다. 저는 월요일 오전9시 예약하고갔는데 아침부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8시부터 검사를 시작하기때문입니다. 어쨋든 번호표를 뽑고 앉아있으면 은행처럼 앉아계신 분들이 호출을 합니다. 건강검진 검사 기본만 할지, 아니면 추가로 할지 이런거를 물어봅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분들은 그냥 아무것도 모릅니다. 그냥 아래의 내용 종이를 펼쳐서 받을래 말래, 어디아프다하면 그럼 이거받음된다. 자세한건 들어가서 상담받으라고합니다.

 

반응형

 

이런 종이를 깔아놓고 보여줍니다. 기본 건강검진은 검정색으로 된 글씨이고, 빨간색으로된 부분을 추가적으로 하면 돈 내야한다. 그래서 저는 나이도 이제 있어서(?) 이것저것 많이 받으려고 몇가지 신청을 했습니다. 실비여부는 상담받으면 의사분께서 체크해주실꺼라고한다. 여기서 이게 함정일줄은 지금에서야 깨달았다..ㅡㅡ

 

2021.12.16 - [It's Me/정보] - 강남역 탈모약 처방 (강남역 뉴헤어의원)

 

강남역 탈모약 처방 (강남역 뉴헤어의원)

요새 탈모인구는 늘어만 간다... 탈모는 줄어들수없는 그런 질병인듯싶다. 누군가 그랬다. 탈모를 치료할수있는 약이 개발된다면 '노벨상'을 받을것이라고.. 나도 어렷을적엔 탈모에대해서 단한

happygoodnews.tistory.com

검사

저는 몇가지 건강검진추가를 했습니다. 일단 기본 피검사에서 추가검사 가능한것, 그리고 남자들이 많이 한다는 복부초음파, 그리고 갑상선초음파, 전립선초음파, 마지막으로 아팠던 어깨 MRI 촬영까지. 가격이 ㅎㄷㄷ 하지만 그래도 실비를 받을수 있을꺼라 생각해서 거리낌없이 하겠다고 얘기했습니다. 더 검사 받고싶은것도 있었는데 오바하는거같아서 일단은 여기까지만 신청! 저는 위내시장, 대장내시경은 최근 받은적이 있어서 pass.

 

검사는 정말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빨리 끝난 느낌이었습니다. 오래걸리는 검진은 초음파였던것같습니다. 기본 1시간~2시간 웨이팅(?)이 필수. 이때는 다 기다리기때문에 닥달할수도 없고, 순서대로 하는것이니깐 그냥 가만히 있으시면 됩니다. 저는 위에 모두 검사를 마치고 건물을 나오니 오후 1시였습니다.

 

피뽑고, 흉부X-ray촬영, 치아검사, 안과검사, 신체검사(키,허리둘레), 소변검사, 갑상선초음파, 전립선초음파, 어깨MRI.

MRI가 2~30분 정도 걸리고, 초음파는 1~2시간, 전립선은 방관에 소변이 차야해서 케바케.(바로도가능하지만 소변이 안차있다면 기다렸다가 해야함) => 4시간 코스였습니다.

 

실비청구

일단 검사를 받기전에 선납하고 검사를 받습니다. 저는 비용이 아래처럼 나왔습니다.

무려 50만원. ㅎㄷㄷ

내 한달 용돈이 50만원(?) 인데..ㅠㅠ 그래도 건강을 위해, 그리고 실비가 될꺼라 생각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검사를 받았죠!

검사를 마친후 실비청구를 하려한다고 서류달라고하니

이렇게 진료비내역서를 받았습니다. 저는 아무생각없이 26만원은 돌려받겠거나 생각하고 위에 '급여' '비급여' 내용따위는  보지않고 가볍게 다시 화시로 출근을 하였습니다. 멍청하죠,,ㅠㅠ

(어깨 MRI는 원래 비급여로 의사검진때 OK 를 했습니다.)

 

 

2022.06.05 - [It's Me/일상생활] - 신림 센트레빌355 현재진행과 앞으로전망 그리고 높을수밖에없는 분양가격

 

신림 센트레빌355 현재진행과 앞으로전망 그리고 높을수밖에없는 분양가격

신림동에서 학교를 나와 신림사거리를 안방처럼 드나들며 놀았던곳인데 이곳에 어느날 뭔가를 짓더니 공사가 진행이 안되고 흉물처럼 자리잡고 있던곳. 너무 오래되어서 학교를 다녔을때 뭐였

happygoodnews.tistory.com

 

실비청구

이제 오늘 실비청구를 하려고 진료비내역서를 보니 내가 실비청구할수있는 금액은 만원도 안되는 급액.

하아,,, 정말 어이가 없고,,, 기가 막히고 코가막히고,,

그래서 건강검진 받았던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서울강남지부' 에 전화를 해서 왜 실비가 이거밖에 안되냐고 물어보니 내가 아파서 받고싶어서 받은 검사는 실비처리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의사 검진을 통해 의사가 검사를 하자고 해야지만 실비청구를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보같이 이런 내용은 대략 알고있었지만 ,, 막상 내가 당하니 화가 머리끝까지,,

 

 

당하지않는법

처음 은행창구처럼 검사 받을지 물어보시는 분들에게 검사를 받겠다고 애초에 이런 얘기를 하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창구에 앉아 계시는 분들에게는 피검사정도만 얘기하고 내가 추가 검사를 받고싶은 부분들에 대해서는 의사와 면담을 통해서 의사가 검사를 하자고 요구하게끔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일반 병원이지만 규모를 크게한다고 생각해서 창구에 앉아계신 분들에게 이것저것 얘기하면 나중에 의사분께서 실비처리할수있게끔 도와주실줄 알았지만 전혀 아니었습니다. 진찰보시는 의사분들은 거의 '기계'에 가까웠습니다. 진짜 컴터랑 대화하는지 알았습니다.(다른 의사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하도 많은 사람들이 환자로 오니 충분히 그렇게 응대하는것도 그럴수있겠다 생각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을 상대해야하니 그렇게 되는거겠죠.) 그래도 실비처리만 되면 상관없으니 그냥 대화하면서 진료받았습니다.

 

MRI 를 실비로 하려면 다친지 얼마 안되서 다친곳에 피가 고이거나 너무 아프거나 뭐 이런 조건이 있어야 하더군요. 그냥 단순히 아파서 내가 받는다고 창구에 계신분께 얘기하면 낭패봅니다.

일반 병원에서는 실비받을수있게 도와준다고 했는데.. 여기선 진짜 FM (?) 처럼...

 

 

 

 

마지막으로정리.

.건강검진 전문 협회에서 검사받는다면 의사만나기 전까지는 입다물고 있다가 의사와 면담시 아픈곳 얘기하면서 실비가 가능하게끔 검사유도를 해야한다. 내가 아파서 검사받는다 미리 얘기해버리면 실비고 나발이고 내 쌩돈 날라간다.

 

. MRI ,기타검사 등등 하고싶다면 실비처리를 위해서 일반 병원을 찾아서 하자!

 

 

저처럼 쌩돈 날리지 마세요. ㅠㅠ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