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부동산지식

부동산 투자와 분석 어떻게 해야할까?

by 이바람군 2021. 1. 16.
728x90
반응형

삼성타운

 

실무에서 일을 하다 보면 항상 듣는 질문입니다.

'어디다 투자해야 할까요?' 라고..

하지만 여기에는 방대한 답이 필요한데요,,

그리고 사실 ''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투자라는것은 어디든 할 수가 있는데

대부분 원하시는것은 '투기'를 가장한 '투자'이기때문입니다.

투자≠투기, 엄연히 다릅니다.

 

부동산

 

제가 그동안 상담했던 모든 분들의 요청및 희망사항은

바로 요거 하나로 정리 끝납니다.

 

'시세차익을 얻을수있으며, 현재 수익률 괜찮은곳!'

 

투자수익률

 

모든분들, 그리고 제 글을 보시고 투자를 생각하시는

모든분들은 아마 저 한줄로 요약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런게 있다면 제가 사고싶은데요~

물론 저는 총알이 없어서 시작조차 할수 없는 서민입니다.

한달벌어 한달 먹고살기 급급한 그런 사람입니다.ㅠㅠ

 

 

 

자,, 각절하구요,,

일단 '투자' 와 '투기'를 구분지어서 나는 어느쪽에

가깝게 하려고하는지 한번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남부동산

제가 현재 일하는 곳은 바로 강남 입니다.

강남은 아마 서울을 잘 모르는 분이시더라도

뉴스나 이런데서 엄청나오기때문에 모르시는분들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사실 돈이 없으신 분들이 없습니다.

오시는분들 50% 이상은 변호사,의사,법무사,회계사,,

흔히들 '사'짜로 끝나는 그런 직업군들이 많이 있습니다.

(직접 찾아오시는 경우는 드물고 이런분들과 관련된

가족분들이 대부분 찾아오십니다)

 

부동산투자

 

저도 몰랐습니다. 부자들이 이렇게 많은지를.. 

강남에 잘사는 사람이 있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그런 사람들을 내가 상대하고 그런 사람들과 마주앉아

이야기를 한다는게 가끔은 신기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전 극히 없는 서민중에 서민이라..

그리고 적어도 강남에서 만큼은 대충 츄리닝에

메이커없는 신발을 신고 마트에서 검정봉다리를 들고

장을 보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100억 200억 혹은 그이상

자산가라는 사실을 알고 외적인 모습만 보고

판단을 하면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매일같이 되뇌이고있습니다.

 

투자

 

 

1. 투자는 할때는 수요를 생각해서 투자생각을 해야합니다.

'좋은물건' 이라는 개념부터 잘 생각해야합니다.

내가 좋은물건이라면 좋은물건이지만 찾는사람이 없다면

그냥 좋은물건에서 끝이납니다. 가격이 오르지않는

지금'만' 좋은 물건이라는 얘기입니다.

요새 '아파트'가 아주 난리죠? 투자를 하려면 이렇게

향후로도 꾸준한 수요가 있어야하는것입니다.

사무실,상가,오피스텔,땅,, 모두 투자의 대상이고

수요도 다 같이 많습니다. 그런 어디지역을 무엇을 바라보고

투자를 해야하는지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그쪽에 수요가 앞으로도 꾸준할지를 보시기바랍니다.

 

강남수익률

 

2.교통이 좋은지역을 선별해라.

모두가 아시는 내용입니다. 그냥 투자의 '투' 글자를 몰라도

그냥 모두가 아시는 내용입니다.

더 나아가서 이 교통이 생겼을때 과연 어디서 어디까지

연결이되고 연결되는 곳곳마다 연관관계성이 있는지

생각을 해보셔야합니다.

지하철은 있지만 주거쪽으로 발전된곳인지

사무실등 업무용도쪽으로 발전된곳인지,,

이랬을때 내가 투자하려는것이 과연 앞으로도

꾸준하게 수요가 뒷받침되고 현재 상황에서

머물러있지않고 발전 할수있는지 연관지어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강남역수익률

 

3.꼭 현장을 가봐라.

내돈을 내고 내가 투자할껀데 한번도 가보지않고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분양같은 경우는 어차피 가봤자 빈땅밖에 없고

이제 땅파고있는경우가 대부분이라 이부분은 pass)

현장을 가보셔서 내가 사고자하는게 과연 앞으로도

임대를 꾸준하게 놓을수있는지? 그리고 현재

내가 사려고하는게 유동이라던지 주변움직임이라던지

이런움직임들이 꾸준하게 있는지 확인하십시요.

지금당장은 애매할찌라도 주변이 계속해서 발전한다면

가격은 계속적으로 상승할 확률이 높습니다.

 

강남역

 

4.비교,분석하라.

내가 투자하려는 물건이 근처에서 어떠한 대우를

받고있으며 현재 어떻게 사용되어지고있는지를 봐야합니다.

투자하려는 물건근처로 입주한 업종들이 월세를

잘 내면서 영업을 꾸준하게 하고있는곳인지,

월세를 저렴하게 낼수밖에 없는 업종들이 물건근처로

포진해서 앞으로도 낮은 임대료를 받을수밖에없을지,,

내 물건뿐만 아니라 근처 다른것도 같이 비교해가면서

봐야지만 내 물건을 객관적으로 판단할수있습니다.

내가 투자하려는곳에 사람이 얼마나 살고있으며, 이 사람들이

꾸준하게 거주를 하는지 아니면 직장때문에 낮에만 회사에

있는 사람들인지, 연령대는 어떻게되고, 소득과 지출은 어느정도

되느지를 100% 알수는 없지만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어디를 통해 주로 통행을 하며

대중교통은 어디를 많이 이용하러 다니는지도 보면 좋습니다.

 

강남역9번출구

 

5.최악을 생각해라.

그러면 안되겠지만 혹여나 공실이 발생했을경우

내가 투자한 물건에 이자가 나가고 임대료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너무나 큰일이지 않을까요?

임대료를 낮췄을경우라도 한도끝도 내려야만

세입자가 들어오는게 아니라 조금만 낮춰도

들어오려는 세입자로 하여금 구미가 당기게끔

될수있는 가격까지 생각해봐야합니다.

 

 

계속해서 부동산관련 포스팅을 이어나가려합니다.

부족하지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혹시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남겨주시면

열심히 알아보고 맞춰서 포스팅 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투자수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