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부동산지식

상가 선임대 후분양 과연 장점일까 단점일까?

by 이바람군 2021. 1. 30.
728x90
반응형

 

강남에서 돌아다니다보면 종종

전봇대에 붙은 전단지를 자주 보게 됩니다.

XX호선 XX역 병원,학원 등등 임대완료!!

실투자금 XX 만원

 

이는 사실 어딜가든 전단지 뿐만 아니라

인터넷,신문 등등 어디를 돌아보시더라도

종종볼수있는 그런 문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문구만 본다면 정말 혹(?)하지 않을수없는

금액으로 사고 싶게끔 욕구를 자극합니다!!ㅎㅎ

 

 

 

저도 부동산을 오래한다고 했는데 그런걸보면

진짜 있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니깐요,,

다시 정신을 바짝 차리면 저는 금방 잊어버립니다.!!ㅋㅋ

 

 

자, 그럼 왜 분양회사들은 선임대 후분양을 하는것일까요?

 

바로 수익률을 눈에 보이게끔 만들 수 있기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1억짜리 상가를 분양받으려고하는데

분양홍보관에서 하는 말로 여기를 계약하면

'보증금 1천만원에 월100만원을 받을수있습니다!!'라고

고객을 계약으로 유도하기 위하여 말하는것보다

실제로 업체를 입점시켜 임대를 놓고

'보증금 1000만원 월세 100만원을 현재 받고있으니

그대로 승계받으셔서 지금 수익률 그대로 이어받으시면됩니다!'

라고 말한다면 과연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요?

 

 

 

 

전자일까요 후자일까요?

당근 후자일것입니다. 왜냐하면 분양을 받는 목적은

수익률을 원하는것인데 내가 분양받고 임대를 놔서 공실이

생길 위험이 없고 지금당장 원하는 수익률을 지금 당장

보장받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은 내눈앞에 보이는 투자를 좋아합니다.

(제가 그동안 봐왔으니,,, 확실합니다.!ㅋㅋ)

 

 

그럼 여기서 또다른 질문(?)거리가 생기는데요~

요새는 분양업자들이 머리를 써서 이런것까지합니다.

바로 '3년,5년동안 임대확정!!' 이런식으로요!!

정말 혹하지 않나요?

X년동안 임대수익률을 보장해준다고 하는것입니다.

 

와,, 정말 이게 맞나? 거짓말 아냐? 싶을지도 모르겠지만

진짜로 이렇게 확정임대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정말 계약한 X년동안 확정임대될수있습니다.

 

 

단,여기서 주의해야할 point가 있습니다.

이런 분양매물들은 대부분 초기 분양가가 높은것들입니다.

그래서 분양이 힘들것을 미리 직감하고 빨리 쳐내기위해서

이런 조건들을 내거는 것들이거나 막판까지 분양이 안되서

저렇게까지 해놓고 분양을 하는것입니다.

 

어쩌면 저 X년도 동안의 임대료가 분양가에 합쳐져서

책정이 된것일수도있습니다. 아니면 높은 분양가이기에

들어오는 임차인들에게 어느정도 보전을 해주고 입점

지킬수도 있습니다. 이런건 진짜 분양을하는 당사자들밖에

알수가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만약,

강남에 1만원짜리 땅이 있다면 홍보를 그렇게나 많이하고

수익확정까지해서 팔까요? 홍보는 할수있겠으나

저렇게까지는 하지않겠죠,, 뭔가 안좋은점을 커버하기위해

눈가림이 필요하니 저렇게 하는것입니다.

 

 

 

분양하는것들은 분명 어쩔수 없이 수익을 만들어서

판매를 해야하기때문에 분양가가 높을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분양가가 적당한지 높은지는 분양하는 사람들밖에

알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분양가가 괜찮은것들은 정말

빠른시간안에 완판되어져버립니다.ㅎㅎ

 

제가 선임대 후분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는데

모든 분양이 100% 이렇다라고 말할수는 없습니다.

분명 분양받아서 잘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제가 그동안 분양받아서 하신분들 중에는

생각보다 손해를 보신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다들 처음에는 모릅니다.

몇년이 지나봐야 다들 아시게됩니다.

웃긴건 이렇게 되셔도 분양받으신분들은

절대 본인분양받은 상가는 나쁘다고 안하세요..

자기 만족인지 진짜 그렇다고 자기암시를 하는건지

그런거는 모르겠지만 그냥 운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은것같습니다.

그러니 분양이라는게 계속 망하지않고

지속될수있는 원동력이지 않나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제 글을 분양하시는 분들이 보면

굉장히 싫어할수도있습니다.

근데 걱정마세요.. 제 블로그는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지 않거든요,,ㅎㅎㅎ

 

 

혹시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후에 제가 더 보강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